ADVERTISEMENT

감기에 좋은 지압 방법…집에서도 할 수 있는 치료방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감기에 좋은 지압 방법[사진 pixabay]

감기에 좋은 지압 방법이 화제다.

감기에 좋은 지압 중 첫 번째는 대추혈 문지르기로 목을 앞으로 숙였을 때 목 뒤쪽 볼록 튀어난 뼈 바로 아래인 대추혈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는 것이다. 이어 감기에 좋은 지압법 두 번째는 풍지혈 누르기로 목 뒤 중앙에서 양 쪽으로 1.5cm 떨어져 있는 약간 오목한 곳인 풍지혈을 엄지와 검지로 눌러주면 된다.

세 번째는 코 양 끝 문지르기로 양손 검지를 이용해 코 양 끝을 3분 가량 문지르고 3회 정도 반복한다. 네 번째는 합곡혈 누르기로 엄지와 검지가 갈라진 뼈 사이 약간 움푹한 부분인 합곡혈을 찌릿한 느낌이 날 정도로 1~2분 정도 누르면 된다. 마지막으로는 엄지손가락 비벼주기로 한 손 검지를 이용해 다른 손으로 감싸고 비비거나 돌리면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감기에 좋은 지압과 함께 집에서도 손쉽게 감기를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도 화제다. 첫번째는 소금물 가글은 목 감기에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를 따뜻한 물에 섞은 후 6~8시간에 한번씩 가글해주도록 하자.

두번째는 마늘이다. 마늘을 먹는 것이 감기에 항상 효과적인 건 아니다. 정말 아플 때는 아무 것도 먹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감기에 마늘을 추천하는 이유는 마늘에 함유된 항 바이러스가 감기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생마늘을 먹을 수 없다면 으깨서 올리브유와 함께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는 것도 방법이다.

머리찜질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작은 사발에 끓는 물을 절반 정도 받아놓는다. 이후 수건을 머리 위에 얹고, 수건 위에 사발을 얹은 뒤 몇 분동안 깊은 숨을 쉬자. 어지러운 머리를 맑게 해줄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감기에 좋은 지압 방법[사진 pixaba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