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애플, 보상 프로그램 어떻게 받나

미주중앙

입력

애플은 최근 획기적인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 큰 화제가 됐다.

애플 보상 프로그램은 애플스토어에 삼성, LG, 소니, 노키아 등 안드로이드폰이나 블랙베리, 윈도폰 등 타사 제품을 가져와도 보상을 해주겠다는 것이다. 이전에 애플은 신형 아이폰 구매 시 구형 아이폰을 가지고 오면 제품상태에 따라 금액을 할인해주는 보상정책을 펼쳐온 바 있다. 애플 보상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아봤다.

▶보상 대상은 = 모든 휴대폰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5를 포함한 22개 모델, LG전자 넥서스5를 포함한 9개 모델, 노키아 루미아1520을 포함한 5개의 모델, 블랙베리 볼드9900을 포함한 4개 모델, HTC ONE M8을 포함한 7개 모델, 소니 엑스페리아Z3를 포함한 8개 모델에 한해서 적용된다.

▶보상 받으려면 = 구형 아이폰 또는 타 회사폰 등 보상을 받고 싶은 휴대폰을 충전한 뒤 애플 매장을 찾으면 된다. 보상 액수는 애플스토어 직원들이 정하는데 구형 기기의 외관,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가격을 매기게 된다.

▶보상액 산정 기준 및 방법은 = 기기 상태나 사용연도 등을 고려해 애플스토어 담담직원이 정하게 된다. 보상액수가 정해지면 해당 금액이 적립된 기프트 카드를 발행해 준다. 하지만 보상액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상프로그램 적용을 원치 않을 경우 기기를 무료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 결정된 보상액은 한달간 유효하며 이 기간이 지나고 보상받으려면 다시 신청해야 한다.

▶기프트 카드 사용은 = 기프트 카드는 애플 매장에서 애플워치를 제외한 아이폰 5C.6.6플러스나 아이패드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보상 프로그램 혜택을 받은 소비자는 당일 매장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해야 한다. 보상판매는 현재 미국, 캐나다 외에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일부 유럽국가 애플스토어,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웹사이트(store.apple.com/us/browse/reuse_and_recyc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