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기가요 빅스, '이별 공식'으로 1위 등극…트리플 크라운 달성 '대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인기가요 빅스, '이별 공식'으로 1위 등극…트리플 크라운 달성 '대박'

 
인기가요 빅스가 신곡 ‘이별공식’으로 음악방송 1위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해 화제다.

빅스는 8일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서 스페셜 싱글 앨범 타이틀곡 ‘이별공식’으로 포미닛의 ‘미쳐’와 나얼의 ‘같은 시간 속의 너’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처럼 빅스는 공중파 3사 음악방송에서 정상을 꿰차는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빅스는 SBS MTV ‘더 쇼’, MBC뮤직 ‘쇼! 챔피언’, M.net ‘엠 카운트다운’을 포함한 케이블 방송부터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 공중파 방송까지 3월 첫째 주부터 모든 음악방송프로그램에서 1위를 석권하는 기록을 보였다.

1위 수상 직후 빅스의 멤버 라비는 “소속 회사 식구들과 별빛 분들께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담은 소감을 전했고 리더 엔은 끝내 눈시울을 붉히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줬다.

인기가요 빅스의 ‘이별공식’은 90년대를 풍미했던 댄스곡 R.ef의 ‘이별공식’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원곡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밝은 느낌은 살리면서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편곡을 가미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노래로 재탄생된 곡이다.

빅스의 색으로 재해석된 2015년 버전 ‘이별공식’은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현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빅스는 ‘이별공식’ 무대를 통해 기존의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쳤던 ‘컨셉돌’의 모습이 아닌 풋풋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인기가요 빅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기가요 빅스, 1위 축하해” “인기가요 빅스, 트리플 크라운이라니” “인기가요 빅스, 노래 정말 좋더라” “인기가요 빅스, 이별공식이 리메이크였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빅스는 오는 3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빅스 라이브 판타지아 유토피아(VIXX LIVE FANTASIA UTOPIA)'를 개최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인기가요 빅스’ [사진 SBS ‘인기가요’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