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남성 패션 트렌드

중앙일보

입력

올 가을 남성패션의 트렌드는 '영국풍의 레트로 클래식'이라 할 수 있다. 이는 고전적이면서 복고적 이미지를 강조한다. 대표적 아이템으로는 클래식과 캐주얼 느낌을 동시에 표현하는 홈스펀(굵은 털실로 짠 옷감)이나 헤링본(사선으로 골이 파인 듯 보이는 옷감), 트위드(모직물) 재킷과 수제품의 소박함을 느낄 수 있는 스웨터나 카디건을 들 수 있다.

패션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기존의 트렌드는 계속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가 추가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올 가을은 개인의 다양성과 감성의 세분화로 독보적으로 패션을 주도하는 트렌드는 없지만 계절성은 유지된다.

올 가을 남성의류의 가장 큰 특징은 도식적인 형태는 점차 사라지고 캐주얼한 감성적 요소들이 강세를 보이는 추세다.. 편안하지만 차별화된 옷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팽배해지고 있기 때문에 클래식이나 복고풍.에스닉(토속적 이미지).밀리터리(군복 스타일)와 같이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혼합되어 멋스러운 댄디 느낌으로 재해석하게 된다.

기존의 도시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남성의 섬세함을 강조하는 호리호리한 실루엣 재킷이나 슈트, 턱시도 느낌의 장식적인 블랙 앤 화이트 셔츠와 울 소재의 통 넓은 바지, 데님은 올 가을을 이끄는 남성들이 가져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라 하겠다.

자료제공=인터메조.C.P.compan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