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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의미, 다음카카오도 사용했다 ‘O2O 서비스’ 어떤 기능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O2O 의미` [사진 키즈노트 홈페이지]

 
지난 5일 다음카카오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노트의 지분 100%를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힌 가운데 O2O(Online to Offline) 의미가 눈길을 끈다.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으로, 특정 지역에 들어서면 실시간으로 스마트쿠폰에 쿠폰 등을 보내주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위치정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고객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점주에게 제공하면, 점주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쿠폰 발송 등의 서비스를 할 수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키즈노트 인수를 통해 기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강화하고 신규 서비스 영역인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주영준 다음카카오 성장전략파트 투자담당은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한 회사로, 보육기관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다음카카오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O2O 비즈니스와의 연계를 통해 보육기관과 학부모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키즈노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1만4000개 기관이 키즈노트에 가입돼 있다.

키즈노트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현재의 경영진이 독립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마케팅과 개발, 서비스 노하우 등을 키즈노트에 제공하는 등 서비스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키즈노트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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