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X태양 굿보이, 음원차트 올킬! 지디가 ‘셀프홍보’ 한 글 보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빅뱅 멤버 지드래곤(26)이 동료 태양(26)과 함께한 힙합 프로젝트 ‘굿보이’를 스스로 홍보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20일 밤 ‘굿보이’ 음원·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자신의 트위터에 “제목은 굿보이고 그냥 편하게 듣고 즐기기에 좋은 노래니까 궁금하면 들어봐요. 이따 12시니까 30분 남았군. 그냥 그렇다구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한 20분 남았나? 흠 그냥 그렇습니다”라는 글을 올린 지드래곤은 음원 공개까지 1분 간격으로 ‘카운트다운’ 글을 올리며 관심을 모았다.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첫번째 힙합 프로젝트인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21일0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굿보이’는 지드래곤, The Fliptones, Freedo가 공동 작곡하고 지드래곤이 작사·편곡했다.

‘굿보이’의 뮤직비디오는 세계적 뮤비 감독인 콜린 틸리(Colin Tilley)가 메가폰을 잡아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오는 2015년 3월 개최되는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한편 YG는 ‘지디X태양’에 이어 오는 12월 2일 0시에는 ‘YG HIPHOP PROJECT2’를 선보인다.

온라인 중앙일보
‘지디 태양 굿보이’[사진 지드래곤 트위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