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한 뿌리 우유 속에 '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홍삼.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CJ뉴트라는 최근 유제품 '통째로 갈아 넣은 한 뿌리'를 출시했다. 홍삼을 넣은 '홍삼유 한 뿌리'와 인삼을 넣은 '인삼유 한 뿌리'등 두 가지다.

기존의 인삼 드링크류는 엑기스를 희석해 만들었다. 이 상품은 홍삼과 인삼을 통째로 갈아 넣어 한 병에 한 뿌리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CJ 관계자는 소개한다.

'홍삼유 한 뿌리'는 사포닌 성분만을 위주로 추출하던 기존 농축액 상품과는 달리 비사포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그래서 홍삼 본연의 항암, 항 당뇨, 피로회복, 면역 기능을 훼손하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딸기.바나나 등 과일 유제품은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홍삼.인삼을 넣은 유제품은 이 상품이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주장한다. 인삼유라는 새로운 인삼 가공식품 영역을 개척했다며 의미를 둔다.

회사 관계자는 "인삼을 꿀과 함께 갈아 넣어 맛이 부드럽고 소화 흡수가 잘 된다. 맛과 영양이 충분해 바쁜 아침 식사대용으로 훌륭하다"고 말했다.

백화점.할인점.편의점 등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인삼유 한 뿌리'(사진)는 120㎖ 한 병에 2950원. 10병 들이 세트는 2만9000원이다. '홍삼유 한 뿌리'는 120㎖ 한 병에 4200원. 10병 들이 세트가 3만9500원이다. 080-310-1010.

CJ쁘띠첼은 '과일 하나'도 판매 중이다. 과일 한 개의 영양을 고스란히 담았다고 소개한다. 과일 퓨레와 과즙이 젤리와 조화된 과일 디저트다. 사과.오렌지.골드키위 세 종류가 있다.

문은영 브랜드 매니저는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무더위를 이겨내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다. 과일 하나에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과 수분이 함유 돼 있다"고 말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