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금강주택이 의정부시 민락2지구에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716가구를 분양한다. 단지 앞에 BRT 정류장이 있다. [사진 금강주택]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6층 8개 동 규모에 716가구가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다. 금강주택은 17일부터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의정부 민락2지구는 262만㎡ 규모의 사업지구로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춰 의정부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들어서는 B7블록은 중심상업지역과 인접해 있고 교통 여건이 우수해 관심을 끌고 있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B7블록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앞에 정시운행률이 거의 지하철에 가까워 ‘땅 위의 지하철’이라고도 불리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장이 있다. BRT는 전용차선과 전용 승강장 등을 갖추고 일반버스와는 운행 계통을 달리하기 때문에 교통 체증에 구애받지 않는 게 장점이다. 이미 세종시와 인천시에서 핵심 대중교통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단지 앞에서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서 출퇴근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뛰어나다. 민락초·송양중·송현고 등과 인접해 의정부 최고 수준의 학군이 형성돼 있고, 지구 내에 신규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추가 조성 중이다.

편의시설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지구 내에 이마트와 코스트코, 메가박스(예정) 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 남서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됐다. 택지지구의 중심상업지구에는 카페·학원·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가 위치한 민락2지구에는 3만1245㎡ 규모의 낙양물사랑공원이 있다. 지상에는 물놀이시설·조합놀이대·피톤치드숲·산책로·팔각정자 등을 갖춘 친환경 생태공원이 조성됐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에 민락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다.

의정부시의 반환 미군부지 개발, GTX 개통 등 주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우선 반환 미군부지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는 점이 관심을 끈다. 의정부에 있는 미군기지는 8곳으로 땅 규모만 570만㎡에 이른다. 이미 5개 기지는 2007년에 반환돼 개발되고 있으며, 2016년 이후에 3개 기지도 반환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반환된 미군기지를 기반시설의 확충에 활용하고 있다.

광역교통망 호재도 갖추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내년에 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하고 2017년부터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GTX가 개통되면 의정부에서 강남권까지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전 세대에 4베이(Bay)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판상형 구조의 남향 배치로 일조권은 물론 통풍과 채광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단지 중앙은 주민들이 쉬는 열린 공간으로 계획돼 있다. 아울러 단지 내의 텃밭과 인라인 광장, 산책로가 조성되는 에코아파트다.

단지 내에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조깅트랙, 농구나 탁구, 배드민턴 등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이 있어 입주민들에게 좋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민락동 산 90-2번지(민락2지구 이마트 맞은편)에 있다. 분양 문의는 1899-7566.

김승수 객원기자 sngskim@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