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이동호 대우자동차판매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인터넷 선진국인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은 소비자들의 문화 코드를 읽어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다.

나는 두 가지 이유에서 바쁜 일과에도 가능하면 인터넷을 찾는다.

첫째, 자동차 구매의 중요한 잠재 고객들인 2030 세대들이 인터넷과 친숙하기 때문이다. 이들의 문화 코드를 읽어내야만 잠재고객들의 요구와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털 사이트인 다음(www.daum.net)의 이곳저곳을 다닌다.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주요 뉴스, 이벤트, 칼럼, 증권 정보 등 부가 서비스를 통해 대중문화와 정보를 얻고 있다.

둘째, 음악은 그 시대의 흐름과 문화를 가장 빨리 반영한다. 따라서 유행하는 음악을 찬찬히 살펴보면 각 계층의 고유한 정서와 문화 코드를 읽어낼 수 있다. 또 음악을 통해 격무에 시달린 심신의 휴식을 취하고 내일 업무를 차근차근 챙겨볼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 스트레스 해소법인 셈이다.

그래서 음악 전문사이트인 스톤라디오(www.stoneradio.co.kr)를 즐겨 찾는다. 스톤라디오는 이메일방송과 가요, 록, 영화음악, 팝 등 장르별로 독립 방송채널을 소개하고 있다. 추천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물론 우리 회사 홈페이지(www.gmdw.co.kr)에 가장 자주 들어간다. 2001년 숙명여대 정보통신대학원에서 평가한 완성차업계 홈페이지에서 1등을 차지했다.

신차에 대한 단순한 정보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 구매도 할 수 있는 첨단 전자결제 시스템까지 자동차 생활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꾸며졌다. 동화를 듣고 교통규칙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코너도 자랑거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