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토스카니니의 예술』=시리즈 제2집, 롯시니 오페라 서곡모음=NBC 심포니·오키스트러 연주.
관능적인 화려한 롯시니의 멜로디 연주는 토스카니니의 지휘를 따를 사람이 없다는 음악계의 평이다.
『월리엄·텔』『세빌리아의 이발사』『신데렐라』『라·가차·라드라』『세미라미데』 『부르스키노』등 6개의 서곡이 실려 있다.
▲헨델 콘체르토 그로소 연주 집=레이먼드·레퍼드 지휘, 잉글리쉬·챔버·오키스트러 연주.
헨델의 50여 편의 가극·20여 편의 오라토리오에 비해 특출하지는 못하나 바로크 시대의 기악부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작품 3의 제1번부터 6곡까지 전곡 수록돼 있다. <필립스·스테레오·3천원>
▲말러『연가곡 집』=디트리히·피셔-디스카우 노래, 칼·뵘 지휘, 베를린·필하모닉 연주.
오스트리아 출생인 구스타프·말러의 대표적인 가곡작품『주근 아이를 그리는 노래』와 『뤼케르트의 정에 의한 4개의 가곡』이 실려 있다.
피셔-디스카우는 바리톤 가수다.
▲모짜르트의『피아노 3중주곡 집』=보자르 3중 중단 연주.
미국의 보자르 3중주 단은 국내에는 잘 알려 있지 않으나 유럽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A급 실내악단.
K496(G강조), K548(C장조), K254(B장조)등 3곡이 수록돼 있다.

<필립스·스테레오·1천5백원>
▲팝·레퍼터리=사이먼·앤드·가펑클 걸작모음집(『험한 세상에 다리가 되어』『권투선수』등 16곡·CBS 소니), 스웨덴 출신의 4인조 그룹·사운드 스포트닉스의『다이어먼드』(『유령의 기수』 등 12곡·포리돌), 탤러드·성거 잭·존즈의 히트·앨범(『당신은 숙녀』 등 11곡·RCA)듯.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