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진-미디어잡, 방송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은 국내 최대 매스컴 취업포털 사이트인 ‘미디어잡’과 방송인재 양성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2월 5일, 미디어잡(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 한예진 박광성 명예학장, 한예진 방송영상계열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한예진 방송스튜디오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산학협약 체결은 한예진 학생들을 최고의 방송 인재로 양성하고, 꿈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한예진만의 교육 철학하에 이루어진 것으로 국내 최대 매스컴 취업 포털 사이트로 알려진 미디어잡과 산학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예진 졸업생들은 좀 더 폭넓은 취업기회를 얻게 됐다.

협약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하여 양 기관에서 준비하는 행사에 최대한 협조함은 물론 △방송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적극 협력, △방송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공유 및 협력관계 유지를 약속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미디어잡에서는 △한예진 졸업생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졸업생 전원에게 미디어잡 정회원권을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고, △한예진이 진행하는 취업설명회에 프로그램 지원과 △ 한예진의 발전을 위한 행사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한예진에서는 △ 미디어잡의 발전을 위한 행사를 후원하며, △필요시 공간 및 시설 활용에 적극 협력하고 △ 한예진 졸업생에게 다양한 미디어잡 채용 정보를 적극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한예진 졸업생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미디어잡 정회원권은 방송, 영상, 매스컴, 신문, 잡지, 프로덕션, 광고홍보, 영화, 엔터테인먼트, 작가, 방송기술 등의 방송계 고급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폭넓은 취업 기회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한예진은 지난 23년간 이어온 졸업생들의 방송계 취업 전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예진 박광성 명예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한예진 졸학생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여 방송 전문 인재로 한 발 더 성장하는데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졸업생들이 실력만큼이나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우뚝 설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예진은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한국영화감독조합,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한국메이크업협회,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한국성우협회, 한국연예제작협회 등과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재학생들의 방송계 현장 실습과 취업지원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방송계 취업을 꿈꾸는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렇게 방송예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한예진에서는 현재 2014년도 신입생을 추가모집하고 있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영화제작연출학과, 광고창작학과, 실용음악학과, 힙합(RAP)학과, 싱어송라이터학과, 미디작/편곡학과, 음향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연예연기학과, 성우학과, 공연제작학과,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실용무용학과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 (www.kbatv.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예진 신ㆍ편입생 모집 중
접수방법 : www.kbatv.org , www.jinhakapply.com 를 통한 인터넷 원서접수
문의)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02-761-2776~7 www.kbatv.org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