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 교육·교통 뛰어난 부산 대표 주거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롯데건설은 이달 중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서 사직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조감도)을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20~34층 8개 동에 총 1064가구 규모다. 전용 59~124㎡형 76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이 85%에 달한다.

동래구는 전통적인 부촌지역으로 교육·문화·교통환경이 뛰어난 부산의 대표 주거지로 꼽힌다. 인근에 남문초, 여명·사직중, 동인·동래고, 사직·중앙여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부산교대와 부설초교도 가깝다.

부산 지하철 3호선 사직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간선도로인 거제대로와 충렬대로가 인접해 서면권·해운대권·구도심권 등 부산 내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넉넉하다. 홈플러스·롯데백화점·롯데마트·동래시장 등이 가깝고 부산국립의료원이 인근에 있다.

전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일부 가구는 사직종합운동장을 내려다볼 수 있다. 내부에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제 설계가 곳곳에 도입됐다.

롯데건설의 커뮤니티 브랜드인 ‘캐슬리안 센터’가 3230㎡ 규모로 조성된다. 스포츠존·컬처존·시니어&키즈존 등이 들어선다. 분양 문의 051-524-0030. 

황의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