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영상뉴스탐방] 중국요리 전문 레스토랑 ‘하오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짜장면에 대한 추억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에게 짜장면은 친근한 음식이다. 한국인 8명 가운데 1명은 매일 짜장면을 먹을 정도로 인기 있는 음식 짜장면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중식 레스토랑 ‘하오커’가 MSG 없는 짜장면 시대를 연 것이다.

하오커의 인테리어도 특별하다. 중국 레스토랑의 상징인 붉은색을 최소화하고 먹색과 카키색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 내부 안쪽에 위치한 주酒, 경鏡, 의衣 등 Private한 룸이 있어 단체 고객이 얼마든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오커의 특별한 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하오커는 MSG로 맛을 내기보다 음식의 맛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재료를 찾았다. 하오커의 비결은 한약제조에서 조화로운 맛을 내기 위해 꼭 넣는다는 약방의 ‘감초’와 같은 역할을 하는 태평염전의 ‘천일염’이다. 하오커에서는 MSG 없이도 매일 공급받는 신선한 식재료로 풍부한 맛을 내는 착한 짜장면과 짬뽕을 즐길 수 있어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식당에서 가장 중요한 곳을 꼽으라면 단연 주방이 아닐까 싶다. 하오커의 주방은 다양한 외식 경력의 쉐프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러한 점이 색다른 메뉴 개발에 큰 도움이 된다. 동·서양의 조합이라는 하오커의 컨셉처럼 메뉴에는 팔보짜장면과 깐풍기 피자, Crazy불탕수육 등 독특함이 묻어난다. 일반적인 중식 이미지를 탈피해 늘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하오커만의 맛의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는 것 아닐까.

기존의 중식 메뉴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하오커에 가면, 특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50가지 이상의 세계 각 국의 와인이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편하게 와서 와인에 어울리는 특별한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격 또한 다른 레스토랑 보다 저렴하다는 점! 부담 없이 즐기는 와인으로 중식의 새로운 맛을 더해보길 추천한다.

▶ 하오커 (www.haoker.co.kr) / 창업문의 02-6925-3376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