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부를 위한 보다 알찬 내용 동양라디오「프로」개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동양「라디오」는 4윌1일부터「프로그램」을 개편, 봄과 함께 방송내용을 보다 밝고 충실하게 보강한다.
이번 춘계개편에서는 ①주부를 중심으로한 여성청취층에게 보다 새롭고 실질적인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여성청취자와의 밀도를 긴밀하게 하고 ②청소년층 대상「프로그램」의 적극적인 개발 ③심야방송의「와이드」생방송화 ④아침시간대까지 생활통보「프로그램」의 폭을 넓히고 ⑤일부「뉴스」시간의 연장 ⑥『연속사극「서울」』의 신설등 종래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제작방법을 활용함으로써 생활하는, 생활을 위한 기동성 있는 방송활용으로서의 특성과 기능개발에 중점을 두었다. 새로 마련된 주요「프로그램」을 보면-.
◇『연속사극「서울」』<월∼일 전 6·45∼7·00> 한국의 상징으로서의 서울을 태조이성계의 한양천도에서부터 오늘에 이르는 서울의 풍속, 풍물, 풍류 인심과 토착적인 기인기담등 서울의 역사적인 변천과정을 측면야사 형식으로 엮는「세미·다큐멘터리·드라머」. (박완구성, 박용기 연출).
◇아침의 행진 <월∼토 전 6·25∼6·40> 짜임새 있는 오늘의 생활운영안내, 즉 그날의 일력·수도·전기·교통등 각종 생활정보와 공지사항을 가벼운 합창곡과 행진곡을 곁들여 방송하는 DJ「프로」.
◇생활과학 <월∼일 전 6·40∼6·45> 상식적인 과학이야기와 생활주변의 과학적인 요소들을 쉽게 해설, 생활의 과학화, 건강한 생활에의 길잡이 구실을 한다.
◇희망의 합창 <월∼토 전 7·30∼7·40>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그런 세계의 민요·가곡·동요를「보컬·팀」의 노래로 구성한다.
◇여성상담 <화∼토 후 2·20∼2·40> 가정주부를 중심으로 한 여성의 각종 신상문제를 상담한다. 상담을 원하는 여성이 직접 출연하거나 전화를 통해 초청된 전문인사와 함께 의논하면서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
◇젊음의 향연 <월∼금 후 6·30∼7·00> 학생을 중심으로한 젊은층 방청객을 참석시키는「스튜디오」공개「프로그램」.
◇밤을 잊은 그대에게 <월∼일 밤 l2·00∼1·30> 지금까지는 녹음방송을 해왔으나 좀더 생동적인「프로그램」으로 만들기 위해 엽서 희망곡외에 전화「리퀘스트」에 의한 밤의 대화시간으로 진행하고, 방송시간도 종래 1시간에서 1시간30분으로 연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