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 종로까지 20분대, 생활편의시설 풍부한 '명품 입지'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김영태기자]

서울ㆍ수도권 주택 수요자들은 설렌다.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에서 중소형 가구로만 구성된 명품 브랜드 아파트가 나왔기 때문이다. 현대산업개발이 ‘강북의 판교’로 꼽히는 삼송지구에서 분양중인 ‘삼송2차 아이파크’ (전용면적 74ㆍ84㎡형 1066가구)다.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 '강북의 판교'로 불리는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에 '삼송2차 아이파크' 아파트가

7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사진은 아파트 조감도.

이 아파트의 최대 장점은 서울 접근성 등 교통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단지 인근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서울 도심 종로3가역까지 2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서울 은평뉴타운까지는 지하철로 불과 두 정거장 거리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 외곽도로망을 통한 서울 도심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단지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는 것도 이 아파트의 강점 중 하나다. 다양한 쇼핑ㆍ문화ㆍ업무 등의 편의시설이 많은 삼송지구 중심상업지구, 조만간 개장 예정인 신세계 복합 쇼핑몰ㆍ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가깝다. 새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답게 교육시설도 잘 갖췄다. 고양중학교ㆍ동산고등학교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창릉천이 흐르고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 주택 수요자에겐 안성맞춤인 아파트가 아닐 수 없다. 단지 안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단지 중앙에 대형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해 지상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 동간 거리를 넉넉하게 확보해 단지 전체가 마치 공원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 했다.

삼송2차 아이파크는 북한산과 창릉천의 조망권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한 2면 개방형 평면을 내놓을 예정이다. 채광ㆍ통풍성이 좋은 판상형 구조, 거실(또는 안방) 광폭형 설계 등을 적용해 개방감도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가변형 벽체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삼송지구는 기존 아파트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전용 84㎡ 이하 중소형을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로 구성된 삼송2차 아이파크는 양도세 감면 혜택으로 30~40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접근성 뛰어난 입지

삼송2차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삼송지구는 서울생활권을 공유하면서도 주거비용과 교통여건에서 경쟁력까지 갖춘 요지다. 그런 삼송지구에서도 핵심으로 꼽히는 A-20블록에 삼송2차 아이파크가 들어선다. 이 구역은 이웃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도 우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삼송지구를 외부와 연결해주는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걸어서 약 10분거리로 가깝다. 교육시설도 단지에서 도보로 짧은 시간에 도달할 수 있는 거리 안에 몰려있다. 단지 인근에 고양중, 고양 동산고가 있다. 시립도서관과 시립보육원도 단지 옆에 이웃해 있다.

창릉천을 건너면 신세계 복합쇼핑몰, 하나로마트 등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창릉천 조망권은 삼송2차 아이파크가 선사하는 덤이다. 이런 편리한 생활동선과 접근성이 삼송2차 아이파크에 미래 가치 상승까지 보태주는 배경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챙겨줄 커뮤니티시설도 삼송2차 아이파크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우선 단지의 중앙에 ‘오픈스페이스’를 배치하고 가족과 이웃끼리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600m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 된다.

이곳에는 보육시설ㆍ노인정ㆍ주민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ㆍ실내골프연습장ㆍGX룸 등을 비롯해 배드민턴과 체력단련시설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야외 운동공간도 만들어 단지 내에서 웬만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도 눈에 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등하교시킬 수 있도록 단지 주 출입구 쪽에 어린이들이 학교버스나 학원 차량을 안전하게 타고 내리는 드롭 오프 존(Drop Off Zone) 공간을 설치했다.

어린이만을 위한 전용 체육관인 키즈짐(Kid’s Gym)도 설치된다. 어린이들의 작은 키와 몸에 알맞은 운동기구들을 갖춘 곳이다. 캠핑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온 가족이 단지 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족캠핑장도 선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커뮤니티시설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힐링타임을 누릴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삼송2차 아이파크는 자연환경을 가까이서 누리면서 일조와 통풍을 한껏

품을 수 있는 친환경 시스템이 강점이다.

친환경 특화 시스템

특화된 설계와 기능도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 우위를 자랑한다. 가장 큰 특징은 단지 중앙에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오픈스페이스가 펼쳐지는 것이다. 바람의 언덕으로 이름 지은 구릉지 밑 입구는 지하주차장ㆍ방재실ㆍ관리사무실로 이어진다.

또 일조와 바람 길을 고려한 패시브 주동 배치도 특징이다. 패시브 하우스(passive house)는 친환경 주택 공법의 하나다. 태양광ㆍ지열 같은 자연 에너지를 활용해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최대 일조량을 확보함으로써 연료절감ㆍ자원순환ㆍ저탄소를 구현하는 주택모델이다.

친환경을 지향하는 노력은 입주민이 항상 깨끗한 물과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에도 담겨있다. 정수시스템은 마이크로 필터와 경수연화장치를 갖춘 중앙 연수처리 시스템이다. 상수도를 미네랄은 유지하고 불순물은 걸러낸 연수로 바꿔 식수와 생활용수로 제공한다. 공기를 걸러내는 고효율 환기시스템은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내보내고 외부의 맑은공기는 끌어들이는 장치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