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산·울산·경남 뉴스 포커스] 2월 10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0면

*** 자치 행정

울산시는 울산·온산 국가산업단지 기업체의 지하매설물 위치·깊이·종류 등 정보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GIS(지리정보시스템)구축사업을 2005년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올 5월부터 시작될 이 사업에 35억원이 투입된다. GIS가 구축되면 산업단지내 폭발·누출 등 각종 사고 예방 및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지하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 지역 경제

부산 아파트 가격이 안정세로 나타났다.온라인 부동산 정보업체 고고넷(http://www.gogonet.co.kr)은 9일 이달중 아파트 시세가 지난달에 비해 0.06%포인트 올랐다고 밝혔다.전세가는 0.05%포인트 올랐다.연제구·북구·부산진구 등이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연제구가 0.23%포인트 올라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부산진구·북구는 0.17%,동래·남구는 0.08%,서구 0.02%,사하구·해운대구 0.01% 상승했다.

*** 사건 사고

부산 남부경찰서는 8일 회사 주식이 상장된 뒤 개인주주들이 찾아가지 않은 신주권 10억원어치를 빼돌려 주식거래 등으로 탕진한 혐의(횡령 등)로 부산도시가스 재무담당 직원인 이모(36)대리를 구속했다. 이 대리는 지난해 3월 이 회사 개인 주주들이 바꿔가지 않아 회사에 보관중이던 신주식을 자신 명의의 증권계좌로 입고시키는 등 8개월 동안 모두 7차례에 걸쳐 10억여원어치를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 여행 메모

부산시와 해운대구는 14일부터 이틀간 해운대해수욕장과 달맞이언덕 등지서 정월대보름축제를 열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열릴 국제연날리기대회에는 한국·일본·중국·미국 등에서 모두 30여 단체가 참가해 다양한 민속연을 선보인다.창작연 날리기·연싸움·높이날리기 등 연 경연대회도 함께 펼친다. 또 동래지신밟기·수영야류 공연·윷놀이·널뛰기·제기차기 등 전통민속공연과 달집태우기·쥐불놀이 행상불꽃놀이·촛불기원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