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건강이 먼저 '3백'과의 전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토다이는 250여 가지의 세계 음식을 제공한다.

토다이가 201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시푸드레스토랑 부문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1985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문을 연 토다이는 2006년 국내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한국뿐 아니라 미국 및 싱가포르 등에서 활발하게 매장을 운영중인 글로벌 뷔페 레스토랑이다. 국내에는 토다이 매장 9개, 세컨드 브랜드인 캐주얼 패밀리 레스토랑 ‘토다이 에델바이스’ 매장 2개를 운영하고 있다.

토다이는 ‘고품격 음식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를 모토로 하고 있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총 250여 가지의 다양한 세계음식을 제공한다.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본 메뉴 외에도 꾸준히 신메뉴를 연구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현재 토다이는 고객 건강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MSG 무첨가는 물론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천일염을 사용하고 있다. 저칼로리 식단을 위해 식물 추출 당분인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3백과의 전쟁’을 실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예방을 위해 유채꽃에서 추출한 100%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화학적 연육제는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건강한 음식을 위해 완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원자재만을 사용하여 오픈키친에서직접 조리한다.

지난해에는 세컨드 브랜드인 ‘토다이 에델바이스’를 론칭해 인천 계양점과 충주점을 오픈했다. 토다이 에델바이스는 토다이의 인기 메뉴를 재구성한 100여 가지의 음식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패밀리 뷔페 레스토랑이다. 토다이는 앞으로 지속적인 매장 오픈을 통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수준 높은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