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비 청구실명제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4월 25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건강보험’연수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건강보험 연수 교육은 진료비 청구실명제와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진료비 청구실명제의 경우, 애초 다른 용도로는 활용하지 않겠다는 복지부의 의견과 달리 심평원에서는 의사별 적정성 평가에 활용 하겠다는 의도를 보이고 있어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청구실명제 시행을 위해서는 병원 전산 프로그램 및 전산망 확충과 이를 위한 예산 확보 등의 문제가 있어 청구실명제 시행이 그리 쉽지 만은 않은게 병원들의 실정이다.

따라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나오는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진료비 청구실명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연수 교육에서는 ▲ 진료비 청구실명제(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산청구관리부) ▲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내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 [외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연수 교육 참가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홈페이지(http://edu.kha.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대한병원협회 학술교육국 (전화: 02-705-9246~8)로 문의하면 된다.

[인기기사]

·[포커스] “어느 날 눈 떠 보니 파렴치한 범죄자가 돼있었다” [2013/04/01]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송혜교 눈 멀게 한 정체의 비밀 [2013/04/01] 
·광동제약, 웅진식품 인수논란에 '술렁술렁' [2013/04/01] 
·No.186 “어느 날 눈 떠 보니 난 파렴치한 범죄자가 돼 있었다” [2013/04/01] 
·비아그라 디자인 전쟁 화이자 판정패(敗) [2013/04/01] 

오경아 기자 okafm@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