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맛있는 밥상 - 대구 맛집 "서귀포 칼치 전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나 조용한 취미생활을 원하신다면 낚시 어떠세요?

낚시대에 미끼를 꿰어 바닷물에 던지고 나서 조용히 기다리면 입질이 오는 그 시점에 낚시대를 끌어올리면 한 마리의 물고기가 올라오는 그 모습을 보며 그동안에 쌓였던 스트레스가 싹 내려가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다.

“제주서귀포에서 수입하고 일부는 제가 잡아서 하기 때문에 싱싱합니다.” 바다낚시를 좋아하는 신한호 대표님의 서귀포칼치에 대한 소개이다. 갈치는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고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영양소 결핍으로 생기는 골다공증과 구루병도 갈치를 충분히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이곳에는 갈치요리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갈치찌개는 갈치가 싱싱하고 국내산이기 때문에 갈치에서 우러나오는 맛이 베어 있어서 맛있고, 갈치국은 제가 100%로 잡은 갈치로 추어탕식으로 국을 만드는데 아주시원하고 고소합니다. 그리고 갈치지리는 맑은 국이고 양념이 별로 안 들어 간 상태이지만 전날 술 많이 드시고 난 후 속풀이 하기 위해서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서귀포 칼치의 다른 곳과 차별화 된 맛을 설명하는 신대표이다.


이곳은 대표가 직접 낚시를 하기 때문에 갈치 말고도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다. 갈치는 사철 가는 생선이 아니라서 봄에는 생 갈치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청어를 낚시해서 청어 요리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산의 싱싱함을 전할 수 있는 서귀포 칼치 전문점은 갈치 요리로도 최고지만 대표님께서 직접 잡은 청어요리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다. 신대표는 “맛있는 음식을 혼자 드시지 마시고 맛있는 음식을 지인에게 많이 소개해 주셔서 많이 찾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칼칼하고 맛있는 갈치찌개와 시원하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 갈치국 그 외에 갈치요리와 제철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싱싱함이 살아있는 서귀포칼치에서 맛보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밥 한 숟가락에 갈치를 얹어서 한 숟가락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싱싱함을 맛보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 주 소: 대구시 달서구 송현1동 산 79-2

☎ 문의전화: 053-656-626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