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9, 컬러 자바지도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이동중 휴대폰으로 자신의 위치를 컬러지도로 확인하고 지도에 나타난 해당지역의 각종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대표 남용)은 자바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작소프트(대표 권태민)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28일부터 국내 최초로 휴대폰을 이용해 지도 및 생활정보 등을 얻을 수 있는 무선 자바지도 서비스 `아이씨맵포미''(iCmap4me)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왑(WAP)이나 유선인터넷 언어(HDML) 등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지도의 이동과 확대 등의 기능을 자바를 이용,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서비스 이용자는 단순히 지도상에 나타난 자신의 위치를 보는 것외에 주소,상호, 지하철역명 등 다양한 검색방식을 이용, 상세한 지도 및 주변 생활정보까지도 함께 볼 수 있다.

LG텔레콤과 아이작소프트는 이번 무선 자바지도 서비스에 주변 생활정보를 강화하고 모바일 쿠폰 서비스, 위치기반 기상예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또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모듈을 내장한 핸드폰 출시에 대비해 내비게이션(목적지 안내 시스템) 서비스도 공동으로 개발키로 했다.

자바지도 서비스는 LG텔레콤이 제공하는 자바기능이 탑재된 단말기(아이북, 카이엑스, 카이코스모, CX300L, 싸이버-ezX1 등)를 이용하면 되며 cdma2000-1x 전용컬러 휴대폰 CX-300L (256Color폰)을 사용하면 더 알기 쉽고 풍부한 내용을 가진 컬러지도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자바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핸드폰으로 이지아이(www.ez-i.co.kr)에 접속한 뒤 9.자바스테이션→5.Java 지도를 선택,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다운로드비는무료이며 패킷(512바이트)당 2원씩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 (서울=연합뉴스) 이정내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