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맛있는밥상- 대전맛집]맛과영양만점!녹두삼계탕,오리주물럭-산천오리.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요즘 같은 기온차가 큰 환절기를 이길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을철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높은 삼계탕과 오리요리는 현대인들이 많이 찾는 인기 메뉴이다.
오늘은 직접 공수해온 한약재료로 이용하여 깊은 국물맛이 일품인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산천오리닭” 의 맛의 비결을 알아보자.
“ 음식은 아무래도 식재료가 중요하죠~ 신선한 재료와 저희만의 비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선보이고 있어요. 드신분들이 칭찬해 주셔서 감사할 뿐입니다. ” 이세희 대표의 설명이다.

이미 주변의 입소문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 곳의 인기메뉴는 녹두삼계탕과 빨간 양념이 돋보이는 오리주물럭이다.
예로부터 잔칫날엔 녹두로 만든 음식은 빼놓지 않아서 친숙한 재료이기도 하지만 이외에도 해열, 해독작용이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다.
냄새만 맡아도 군침 도는 이 곳의 대표메뉴 오리주물럭은 태양초 고춧가루와 20여가지의 양념과 며느리에게도 공개하지 않은 1급비밀의 맛이 미식가들 사이에선 이미 소문나 있는 메뉴이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과 만성피로 회복에 효과가 높아 현대인들은 오리고기를 최고의 건강식으로 생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맛의 비결은 손님의 건강을 최우선 하는 것을 기본이요, 정직함을 가지고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이대표의 신념이 오늘의 ‘산천오리닭’이 탄생되지 않았나 싶다.
얼리지 않은 생고기만을 사용하고 효소를 이용한 양념장이 환상의 조화를 이뤘다고나 할까? 한번 맛 보신 분들은 잊을 수 없는 곳으로 기억 되는 곳 으로 남고 싶다는 이 대표의 포부처럼 수십년 노하우가 탄생시킨맛~
입안에 퍼지는 상큼함과 산뜻한 야채의 향과 식감 그리고 살아있는 육질 등 대한민국 최고의 오리 주물럭이지 않을까 싶다. 이제는 변하지 않는 정성과 맛을 전국에서 맛 볼 수 있도록 체인점 운영 준비중이다.

◆ 주소: 대전 유성구 원내동 93-12
☎ 042-522-5489 (산천오리닭)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