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에 인터넷 방송시대 열려

중앙일보

입력

농업에도 인터넷 방송시대가 열렸다.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2일부터 농업정보와 새로운 농업과학기술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농업방송(http://www.nongup.kyongbuk.kr)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농업방송은 신기술 농업기술 정보와 주요 특화작목 재배기술, 농업관련학회의 세미나, 심포지엄 등을 소개한다.

또 지역 우수농산물과 생산농업인을 소개하고 농업 성공우수사례와 선진농가도발굴해 방송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 연구결과 및 농가의 기술경영 컨설팅은 물론 사이버 농업기술 및 정보화 기술교육도 실시한다.

인터넷 농업방송 프로그램은 농업뉴스와 농업기술, 우수농산물, 내고장 자랑,정보화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첫 방송에는 장마철 병충해 대책과 경북사과 지속적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등이 농업뉴스로 제공되고 수박 반촉성재배, 사과 탄저병 방제 등 농업기술이 소개됐다.

이밖에 우수농산물로는 고령 개진 감자와 김천 포도, 안동 영지버섯 등이 올려져 있으며 내고장 자랑으로는 봉화-천혜의 비경, 울릉-신비의 섬 등이 실려있다.

기술원 관계자는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영상 농업정보를 제공해 농민들의 농업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방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연합뉴스) 박순기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