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용 텐트 혼자 치기' 성공 직후 국방부 트위터 반응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진 = 국방부 공식 트위터 캡처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신원초등학교에서 열린 24인용 텐트치기 페스티벌(T24 페스티벌)에서 네티즌 ‘Lv벌레’가 24인용 텐트치기에 성공했다.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이날 오후 내내 포털사이트에 '24인용 텐트' 't24'가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올라와 있기도 했다.

이 가운데 행사 직후 국방부 공식 트위터에 이와 관련한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날 오후 4시 55분 국방부 트위터 공식 계정에 “24인용 텐트 혼자치기가 가능하냐는 멘션에 ‘힘들다’고 답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T24’페스티벌에서 ‘Lv벌레(닉네임)’님이 2시간 내에 성공하셨네요!! 24인용 텐트 혼자치기는~ 가능한 걸로!“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현역 장병들도 주말에 한 번씩 도전해보는 걸로...“ "국방부 신속 대응 돋보이네" ”텐트 치기 성공한 벌레님 전설이 되셨지만 60만 장병들에게는 주적으로 등극” 등 유머러스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행사가 실현되기 전 한 네티즌이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해 “혼자서 24인용 텐트를 칠 수 있는니” 문의한 적이 있다. 당시 국방부는 “군에서 혼자 설치하는 것을 실험한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할 것 같다”는 답변을 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