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맛있는밥상-대구일식집] 60여종의 사케와 특별한 소스. 정통 이자까야-마이도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가까이 있으면 자주 오고 싶은 곳이예요. 지금 세 번째 오는 곳인데요 대구 사시는 분들은 좋겠어요. 코스요리도 맛있고 쫄깃한 문어튀김과 니쿠마키가 맛있어요. ” 대구에 사는 친구와 만날때는 여기서 만난다는 어느 블로거의 소개이다.
대구의 이자까야 전문점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으로 한번 맛본 분들은 꼭 다시 오는 곳으로 알려진 “마이도야” 일식집이다.
25여년을 일본현지에서 배운 경험과 노하우로 그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마이도야”만의 맛을 자랑하고 있는데.
“음식은 정성과 손맛이다라는 옛 말처럼 현대에도 적용되는 맛을 내는 중요한 조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4-5군데 다니면서 식자재 직접 구입하기 때문에 신선하고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수가 있어요.” 강영하 대표의 설명이다.

예전 일식집은 고급스런 분위기에 가격도 높아서 즐기기도 쉽지 않았다. 요즘은 저렴한 가격과 맛의 만족도 높아 점점 대중화되고 있어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계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 곳처럼 특화된 메뉴와 맛이 소문난 곳은 많지 않은 것도 현실이다.
오늘 소개할 메뉴는 단새우 마늘소스와 매콤한 새우를 이용한 요리와 몸에 좋은 마를 이용한 연어알, 연어에 다양한 야채를 넣어 만든 마끼등 우수한 맛에 손님들이 자주 찾는 메뉴들이고 양 고기를 이용한 요리 샐러드와 마구로가마구이 또한 인기메뉴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의 소스는 일본에서 직접 공수해 오기 때문에 일본의 맛을 더 느낄수 있어 매력적이다.

또한 마이도야만의 숙성시킨 한우와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테리야끼소스로 맛을 낸 화풍테리야끼스테이크는 마니아 층이 생길 정도로 맛을 자랑하고 있다. 일본의 전통적인 맛을 즐길수 있는 마이도야는 일본식 선술집 메뉴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한 코스요리도 준비되어 있으니 부담없이 한번쯤 꼭 가봐야 하는 맛집으로 추천한다.
60여종의 사케들과 일품 요리 그리고 사케 대한민국 대표 일본식 정통 이자까야로 손색이 없는 대구의 명소 “마이도야”에서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대구 수성구 범어4동 204-1
☎ 053-741-7794
홈페이지: http://www.마이도야.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