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이어 어스 [4]

중앙일보

입력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제작에 사용된 것보다 한결 더 충실해진 엔진을 통해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준다. 게임의 배경이나 유닛들은 모두 3D로 제작되어 있으며(그러면서도 2D로 제작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그래픽과 비교해봐도 훨씬 더 세밀하고 아름답다), 3D로 구현되는 다양한 이펙트들도 지원한다. 퍼스펙티브 커렉션 텍스처링, 포인트, 바이 리니어 애니소트로픽 밉맵 필터링, 고러드 쉐이딩, Z 버퍼링, 컬러드 라이트닝, 포그, 확대 축소가 가능한 시점, 실제 탱크가 눈앞에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세밀한 시점등등 구현할 수 있는 모든 이펙트와 기능을 한곳에 모았다. 또한 비행기들은 지상으로 급강하 폭격도 하며, 배들은 물밑으로 침몰하기도 한다. 또한 배경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며, 밤과 낮에 따라 빛의 양이 조절되어 시야에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이와 같은 모든 설명들은 그저 엠파이어 어스를 꾸미기 위한 들러리일지도 모른다. 엠파이어 어스는 인류의 역사를 그대로 게임으로 옮겨 놓아 마치 역사책을 그대로 펼쳐보면서 과거의 역사들을 다시 되돌아보는 경험을 게이머들에게 전해준다. 엠파이어 어스는 리얼 타임 전략과 문명을 만들어간다는 게임 장르를 성공적으로 결합시켜 놓았다. 여러분이 아마 문명의 팬이라면, 아니 적어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팬이라면 엠파이어 어스를 그냥 지나쳐선 결코 안될 것이다. 2001년 여름 또는 가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바로 이 게임계를 뒤집어놓을 수 있는 엠파이어 어스가 등장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창재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