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혈압조절 건강기능식품 '가바앤정'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JW중외제약은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조절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가바앤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가바앤정에는 동·식물 등의 비단백질로 구성된 신경전달물질 아미노산으로 혈압조절에 효과적인 물질인 가바(GABA)와 비타민 B6, 비타민 C, 비타민 D, 판토텐산, 나이아신 셀렌, 칼슘 등 8가지 영양소도 포함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바는 일반적으로 채소, 과일, 쌀이나 현미 등의 곡류에 많이 들어 있다.

또 혈압저하 및 이뇨 효과와 함께 뇌의 산소공급량을 증가시켜 뇌 세포의 대사기능을 촉진시켜 신경을 안정시킨다. 해외에서는 독성이 없고 혈압강하 효과로 의약품으로도 이용하기도 한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혈압은 측정할 때 마다 달라져 평상시 관리가 중요하다. 가바앤정은 하루 2알씩 1번만 복용해도 가바의 1일 필요섭취량인 20mg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뼈와 치아건강, 항산화, 영양소대사, 에너지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JW중외제약은 향후 40대 이상 중년층을 적극 공략하면서 온라인 및 대형마트 등 유통망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기기사]

·의료계 옥죄는 법안 줄줄이~"이대로는 안돼" [2012/08/07] 
·'노인병' 더 이상 노인들만 걸리지 않는다? [2012/08/07] 
·한국인 37만명의 임상자료 공개된다 [2012/08/07] 
·내 머리 속에 '치매의 싹'이 있다? [2012/08/07] 
·바이엘, 어린이 환경 그림 그리기 대회 당선작 발표 [2012/08/07]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