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신간] '한국단편문학선집' 제3권 외

중앙일보

입력

▲한국단편문학선집 제3권 = 김동화 그림. 대표적인 근대 소설들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집. 주요섭의 <사랑 손님과 어머니>, 황순원의 <독 짓는늙은이>, 김동인의 <감자> 등이 실렸다.

올해 말까지 10여권으로 완간될 예정이며 70-80년대 작품까지 다룬다. 최대한원작에 충실한 문장과 섬세하면서도 유려한 터치로 그린 그림이 잘 어우러졌다.

▲만화 골든벨 1-2권 = 이만수 글ㆍ그림. 초등학교 교과서에 들어 있는 갖가지상식을 재미있는 퀴즈 방식으로 쉽게 설명했다. 학교 공부에 싫증내는 어린이들에게읽힐 만한 만화책. ▲성형천사 = 김진 글ㆍ그림. 정병훈 감수. 만화 형식을 빌려 미용 성형의 유래와 역사, 믿을만한 성형외과 찾는 법, 성형 수술의 종류와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코믹 6 = 하시현 글ㆍ그림. 회승이 라하에게 기습 키스를 당한 뒤 연인 사이인 회승과 해원의 관계가 서먹해진다. 또 복학한 희렴이 이런 사정도 모르고 해원에게 적극적인 애정 공세를 펼치자 회승과 해원은 마침내 이별 선언을 한다.

▲인어공주를 위하여 7-9권(완결) = 이미라 글ㆍ그림. 만화가 집안의 막내딸 이슬비, 불량 서클의 '짱'인 서지원, 청순 가련한 비련의 소녀 백장미가 펼치는 현대판 인어공주 이야기.

▲샴페인골드 7권(완결) = 강모림 글ㆍ그림. 11살이나 나이 차이가 나는 신세대부부 웅과 금숙의 사랑과 가족들의 이야기가 코믹하게 펼쳐진다.

▲좀비파우더 4권(완결) = 구보 디테 글ㆍ그림. '사자의 반지'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쇼킹하고 유쾌한 환상적 어드벤처물. 불로불사를 위해 반지를 찾는 파우더 헌터 감마는 마술사 발뭉크 일당과 사투를 벌인다. (서울=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