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18일부터 자원봉사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경기 현장에서 직접 느끼면서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도울 월드컵 자원봉사자를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한국 월드컵조직위원회(KOWOC)에서 뽑는 1만2천6백여명과 서울.대구를 제외한 8개 개최도시 별로 뽑는 5백여명씩 1만6천여명이다. 서류심사(6~7월).면접(7~8월)을 통해 8월 말까지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9월 이후 교육을 받고 월드컵 기간 중 현장 배치된다.

◇ 모집 분야〓KOWOC가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들은 경기장 안에서 대회 운영에 직접 관계된 일을 돕는다. 등록.외국어 서비스.의무.수송.통신.전산.미디어.출입관리.관중안내.교통.검표.행정 및 일반 서비스 등 12개 분야로 나눠 뽑는다. 개최도시에서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들은 경기장 밖에서 해당 도시를 찾은 축구팬들의 월드컵 관람을 돕는다.

◇ 지원 자격과 대우〓2002년 기준 만 18세 이상의 내국인과 한국어에 능통한 국내 거주 외국인, 재외 공관장의 추천을 받은 재외동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신청서 교부.접수〓신청서는 전국 시.군.구청 민원실과 자원봉사센터, 개최도시 읍.면.동 사무소와 우체국, 개최도시에 있는 현대자동차 지정 지점과 한국통신 전화국(지점) 등에서 교부한다. 접수는 인터넷(http://www.FIFAworldcup.com)과 우편(서울 광화문우체국 사서함 1190호)으로 받는다. 02-2016-239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