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첨단 모터 드라이버 IC 발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도시바는 양극형, 상보성 금속산화막 반도체(CMOS)와DMOS 디바이스들을 단일 칩에 통합하는 데 BiCD*를 사용하는 모터 드라이버 집적회로(IC)를 23일 발표했다. 공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정보장치의 스테핑 모터 제어용으로 설계된 이 새로운 IC의 고압 회로는 저전력소모(저항: 0.5 ohm)와 최고 40V 전압을 실현했다.

기존의 마이크로 스텝 모터 드라이버 IC들은 데이터 처리와 원활한 모터 제어를 위해 마이크로컴퓨터가 필요했다. 그러나 이 IC는 새로 개발된 마이크로 스텝 디코더가 있어 이러한 필요성이 없다. 고도로 민감한 이 장치는 제어시에는 클록신호에 의존한다.

이 새로운 IC, 즉 TB62209F는 도시바가 특허 받은 SMDM(Selectable Mixed Decay Mode)을 통합하고 있다. SMDM은 출력전류의 파형을 복제하는 데 개선된 정확성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 이밖에 내장형 디코딩회로를 가진 4 비트 마이크로 스텝 드라이브*를 채택함으로써 모터의 진동을 줄였다.

이 새로운 IC는 소형화를 위해 36 핀짜리 HSOP(Heat sink Small Outline Package)에 내장됐다. TB62209F 시제품은 2001년 5월1일부터 450엔의 샘플가격으로 제공된다. 양산은 6월부터 시작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