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등급의 한우로 나를 소중하게 하는 한우정육마당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우정육마당 마포점은 서울 시청근처 북창동에 본점을 두고 있다. 본점에서 공수하는 한우는 특수 제작한 전용 숙성고에서 20일~30일동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저온 숙성되어 최상의 육질을 만들어 낸다.

북창동을 본점으로 공덕동(마포점), 경복궁(광화문점) 세곳을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고기의 신선도가 최상임은 물론이고 기타 식재료 또한 재고없이 매일매일 신선하게 고객들께 제공되고 있다.

한우정육마당은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제공하며, 막고기 수준인 등외, 2등급, 3등급을 취급하지 않고 오직 100% 한우 1등급이상 +, ++ 등급인 최상 등급만을 취급한다. 주변에는 아직도 가짜한우를 판매하는 업소가 많이 있지만 한우를 속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믿을만한 곳 이라고 자부한다.

또한 한우정육마당은 다량의 고기매입에 유통경로 단계가 없기 때문에 타 업소에 비해 저렴하게 한우를 공수하고 있으며 같은 등급의 한우일지라도 보다 질좋은 상품으로 선별해서 매입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일등급 이상의 최상 제품 중에서도 더욱더 좋은 제품들만 취급할 수 있다. 이러하기에 북창동 본점은 행정안정부 자치 단체에서 인증한 물가 안정업소 일명 착한가게에 선정되었다.

이렇게 숙성된 고기들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매일 오전 ktx를 타고 오는 사시미를 주메뉴로 하는 한우정육마당은 특이하게도 숯을 쓰지 않는다. 이곳 사장님의 말을 빌리자면 “좋은 숯으로 굽는 고기는 물론 맛있다, 하지만 순식간에 익어버리고 강한 숯향으로 인해 고기 특유의 육즙이나 향을 느낄수가 없다.

그래서 두꺼운 돌로 제작한 불판을 이용한다. 돌의 두께가 두꺼워서 뜨겁게 달군 후 한번만 뒤집어 먹으면 고기 본연의 육즙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안좋은 부분을 숨길수가 없기 때문에 질나쁜 고기를 쓸수가 없다”라고 한다.

한동안 유행하던 정육식당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과감히 새롭게 문을 연 한우정육마당은 질좋은 고기를 저렴히 제공한다는 자부심과 자신감이 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분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우리 한우 농가가 힘을 낼수 있도록 한우정육마당에서는 더욱더 질좋은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 듯 하다. 한우정육마당만의 깊은 맛과 추억으로 보답하고 사랑의 손길과 정성들인 재료로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02-719-7792(마포점)

<이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