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인삼이 있다면 유럽에는 아로니아가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아로니아를 아시나요?’ 최근 건강식품시장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가 대한민국시장에 뜨겁게 떠오르고 있다.
일찍이 (주)부건 심우성대표는 블루베리가 활성화된 2008년에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가 차세대 블루베리시장을 뛰어넘어 크게 활성화 될 것’을 예측하여, 아로니아의 연구 및 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주)부건을 설립하였다. (주)부건은 “자연치유 전문기업”을 표방하는 회사로 국내 최초로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를 원료로 하는 연구, 개발, 유통 한 아로니아 최초기업이다.

(주)부건 심우성대표에 따르면 아로니아는 서구화된 대한민국의 생활습관, 환경오염, 과도한 식품첨가물 사용,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모든 질병이 시작되고 있다며, 이를 개선하는 유일한 대안이 바로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와 같은 천연 “안토시아닌”을 평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라며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에 심취해 있다.

평소 아로니아베리(블랙초크베리)를 즐겨 먹는 “뚝딱이 아빠” 방송인 김종석(현 서정대학)교수님은 “바쁘고 피곤할 때 아로니아를 먹으면 참 좋다. 또한 피부노화 방지에 큰 도움이 되어 요즘 부쩍 동안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며 요즘은 주위에서 “아로니아 전도사”로 더 유명하다고 전했다. 이런 김종석교수님과 (주)부건의 심우성대표가 만나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아로니아의 알리기 위해 ‘BK킹스베리(King’s Berry : 동유럽국가에서 왕과 귀족들의 약용식물로 애용했던것의 예명)’라는 이름으로 아로니아를 주원료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부건은 물건만 팔면 끝이라는 판매원중심의 영업활동에서 벗어나, 믿고 지속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매장 및 통신판매 영업활동을 지향하여 2011년 1월부터 전국에 대리점방식으로 유통거점을 확보해 현재는 약 3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건은 앞으로도 대대적인 대리점망을 확충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편안하고 안심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현재 100% 수입에만 의존하는 아로니아제품의 국산화를 위해 지역자치제와 연계하여 국내 아로니아 재배도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질의 국산 아로니아와 (주)부건의 노하우가 결합한 BK킹스베리(아로니아베리)제품은 벌써부터 기대된다.
㈜ 부건 www.boogun.com 1566-8952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