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상품·서비스 개발 고객이 직접 참여합니다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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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우 대표이사

신한카드(이재우 대표이사)가 ‘2012년 한국서비스대상’ 신용카드부문에서 3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는 회원 수 220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사로, 글로벌 순위 12위에 자리한 대한민국 대표 카드사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을 넘어 앞으로 글로벌 리딩카드사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2012년도 ‘고객 중심 경영’을 전략방향으로 삼아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 고객중심 카드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마켓 리더십을 더욱 확고하게 구축하기 위해 후발 카드사와는 차별화된 고객만족경영전략과 실행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카드사 최초로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해오고 있다. 고객패널은 접점 MOT(Moment Of Truth) 서비스를 경험한 후 품질평가 및 개선 의견 제공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핵심적인 신상품·서비스를 개발할 때에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사전에 반영하는 등 상품 및 접점서비스 품질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고객의 잠재적 요구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신한카드

매월 실시되는 ‘소비자보호 제안의 날’을 통해 고객불편 개선 제안을 접수하고 있으며, 이런 제안건들을 CEO와 전 임원이 참석하는 고객만족위원회를 통해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오두환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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