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판없는 '온라인 학습몰' 인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온라인 업체중에 앞으로 가장 활기를 띨 분야로 학습을 꼽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의 특성상 학습분야는 다방면에서 유효해 보이는 측면이 많기 때문이다.

일대일 질의 응답이 가능하고 자신에 맞는 학습을 손쉽게 고를 수 있는 것도 그렇고 시청각교육이 가능한 것도 그렇다.

학습지업체들은 이같은 점을 일찌기 간파, 인터넷 업체와 손을 잡거나 독자적으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종이를 대신할 온라인상의 가상공간이 교육매체로서 큰 효과를 얻고 있어 새로운 황금시장으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컨데 학습지 씽크빅의 웅진은 웅진닷컴 사이트(http://www.woongjin.com)를 이용해 온라인 교육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교육을 중심으로 문화.생활 영역을 포괄하는 지식과 정보의 관문이 되는 종합 허브 포털 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화된 사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아울러 초등학생용 학습 도우미 사이트인 숙제마법사(http://www.thinkbig.co.kr) (http://www.uni-i.co.kr)도 운영하고 있다. 숙제마법사에는 초등학생의 숙제 총 3천여 항목이 등재돼 있다.

학습지 스스로 시리즈의 재능교육은 그동안 회사 홍보용이었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i-edu.com)를 대폭 개선, 회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컨텐츠는 재능교육의 ''스스로 학습''교재를 과목별로 마련해 학생들이 학교 진도에 맞추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한솔교육은 지난해 6월 미취학 유아들을 대상으로 ''언어전문 학습사이트인 재미나라(http://www.jaeminara.co.kr)를 오픈, 운영하고 있다.

재미나라는 유아들이 인터넷을 통해 게임식으로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과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재미나라의 모든 학습은 ''게임식'' 으로 진행된다.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교육정보와 육아정보를 모아놓은 ''마미랜드'' 는 부모들의 ''육아정보'' ''어린이 책 정보'' ''교육뉴스'' ''가족 나들이 정보'' ''보물창고'' ''전문가 상담'' ''가볼만한 사이트''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 눈높이 시리즈의 학습지를 내놓고 있는 대교는 교육 전문사이트인 에듀피아(http://www.edupia.com)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일대일 맞춤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코너, 회원 상호간에 교류의 장을 마련해 주는 코너, 다양한 학습 컨텐츠 및 교육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 학생들의 심리 및 적성검사를 해주는 코너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지 ''빨간펜''을 발행중인 교원은 홈페이지(http://www.kyowon.co.kr)를 통해 과학과목을 중심으로 교과내용과 설명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과학교육내용을 컴퓨터상에서 직접 실험할 수 있는 ''자바로 실험하는 나도 물리박사''를 마련해 인기를 모으고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