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평생학습관 '입학사정관제 학부모 특강' 개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김재문)은 최근 입학사정관전형 모집인원 확대 발표로 인해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입학사정관제’ 학부모 특강을 개설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 역량신장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 특강은 서울 강동 소재의 한산중학교(교장 황성희)와 동북고등학교(교장 김유희)에서 진행중에 있다.

학부모 특강을 주관하는 고덕평생학습관의 방윤경 담당자는 "지난해 동일한 특강을 진행하면서 참여했던 학부모와 참여 학교의 뜨거운 반응으로 금년에도 입학사정관제 특강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내년부터는 중1부터 고3까지 모든 학생들이 창의적 체험활동을 에듀팟(www.edupot.go.kr)에 의무적으로 기록, 관리해야 한다. 그리고 그 기록물들은 입시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큰 화두가 되고 있다. 또한 대학교가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하는 비율이 늘어나면서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입학사정관제에 관한 특강은 많은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강도희 소장(㈜한솔미디어 입시전략연구소)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원격 연수기관인 사제동행과 서울교대를 포함한 10개 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 책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 특강이나 입시 컨설팅에 관한한 국내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실제 학생의 성적표를 가지고 현재 학생의 학업 위치와 목표등급에 맞는 내신 성적을 산출할 수 있는 ‘내신 향상 진단 분석’에 대한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함에 있어 필수적인 입시 정보와 현재 자녀의 학업 위치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학사정관제 및 자기주도학습의 대표 교육기관인 ㈜한솔미디어의 박한솔 대표는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인적교류 및 제휴를 통해 양질의 특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였고, 금년 내에 내신 향상 진단 분석 프로그램인 ‘이지스’를 개발하여 론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