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538가지 질병·재해 보장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은 흔히 잘 알려져 있다. 음주와 흡연을 줄이고 적절한 운동과 휴식을 취하는 것 등등. 그러나 간단해 보이는 이런 방법도 말처럼 그렇게 쉽게 실천에 옮겨지지 않는다. 구조조정이다, 감원이다, 삭막한 생존경쟁의 현실 때문이다. 따라서 현실을 감안한다면 부득이하게 질병에 걸렸을 경우를 가정해 미리 대비할 필요성은 더욱 커지게 된다. 질병이 발생하면 가족과 당사자가 겪게 될 비용 부담은 또 다른 고통이 된다. 육체적, 경제적으로 다가오는 이중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대비 할 수 있는 것은 건강 보험에 가입하는 일이다. 최근 많은 보험사들이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교보 생명의 '교보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감기 등 사소한 질병부터 골절상까지 1만538가지의 질병과 재해를 폭 넓게 보장 받을 수 있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암으로 진단시 2000만원이 지급된다. 또 수술시 회당 300만원이 지급되며 하루 최고 11만원까지 하루 입원비가 보장된다.

가입대상은 15세부터 60세까지. 80세까지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만기 환급형으로 인터넷(www.directlife.co.kr)과 전화(1566-0099) 등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