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남부의 최대관심지역 - 동탄신도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동탄 파라곤 1차 아파트 - 특별분양‘

동탄 신도시는 친환경 주거단지의 조성과 삼성반도체 (화성공장)를 배후로 첨단산업의 중심의 성장거점도시로 약 250만평에 수용인구 12만으로 그동안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지역으로 최근 2동탄 개발과 삼성반도체 공장의 증설로 인하여 수도권의 뜨거운 감자로 이슈화 되고 있다.

서울접근성을 한번에 해결하였던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간고속도로)와 2014년 KTX 동탄역 개통예정과 GTX 개통 등으로 수도권의 중심지로서 견고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는 지역으로 평가된다.

"침체를 벗어나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있는 주상복합 – 동탄파라곤, 써밋플레이스, 용산 KCC 웰츠타워"

부의 상징인 주상복합은 그동안 전국적 아파트가격하락과 맞물려 거래가 저조했지만, 최근 분양하였던 판교 써밋플레이스가 17: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체 계약이 완료되었고, 용산 KCC 웰츠타워 주상복합은 전타입분양이 마감되어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 하고 있다.

특히 동탄지역의 개발호재속에 동탄1기 신도시 분양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았던 고급주상복합아파트중 하나였던 동탄파라곤이 최근 회사보유분을 특별분양을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동탄파라곤은 주상복합은 총 278세대 3개동으로 지하 6층, 지상 44층으로 주상복합 상품으로는 드물게 82.6%의 높은 전용율과 빌트인 가전가구가 구성되어 있으며, 관리비 또한 지역난방 시스템을 채택하면서 획기적으로 낮추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쇼핑센터, CGV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모든 복합문화시설은 물론이고 중심상업시설과 교육인프라도 잘갖추어진 동탄의 랜드마크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별분양조건은 계약금 5%로 진행되며, 즉시입주가 가능하고 거래가격에 대한 대폭적인 할인혜택도 주어지고 있다.


(분양문의 : 031 – 613 – 5277)

동탄파라곤 분양관계자는 “장기적인 안목의 2기 신도시에 비해 동탄1기 신도시는 신도시의 기능이 정착되었으며, 금번 실시하게된 특별분양조건으로 동탄2기 신도시의 분양임박과 분양가를 고려할 때 지역의 안정된 기반과 가격에 대한 메리트로 인하여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발길이 계속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하고 있다.

실제적으로도 동탄1기 신도시는 초기 분양시점보다 30%에서 많게는 40%가량의 시세차익이 발생하였으며, 삼성반도체라는 안정적인 배후수요로 인하여 계절마다 전세대란이 반복되고 있으며 향후에도 신규입주물량이 없어 이와 같은 현상은 지속적으로 나타날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