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균형 있는 식단 필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방을 배제하고 간이 전혀 되지 않은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만을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열량 식이요법인 덴마크 다이어트, GM다이어트 등 단백질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가 인기다.

고구마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원시인 다이어트, 구석기 다이어트, 야채 다이어트, 일주일에 하루만 하는 다이어트, 일주일 다이어트, 12주 마지막 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레몬 다이어트, 닭가슴살 다이어트 등도 식이요법을 통해 단기간에 살빼는 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3대 필수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가 있다. 초과로 섭취된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전환되어 몸에 축적되게 되고 이것이 살이 찌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흔히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탄수화물과 달리 근육의 주성분인 단백질은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후 남는 여분의 단백질은 탄수화물처럼 지방의 형태로 변해 몸에 축적되지 않고 근육으로 전환되어 몸 속에 저장되게 된다.

따라서 단백질은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근육을 만들어 기초대사량을 높게 만든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량이 증가하게 되고 몸은 더 많은 열량을 소비하게 된다. 즉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는 효과와 동시에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 개선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단백질 섭취의 이점을 이용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이론상으로는 완벽에 가까운 다이어트 법이다. 하지만 실천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가 가능한 다이어트인지에 대해선 전문가들은 회의적인 반응이다.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을 원하고 이러한 탄수화물을 억지로 제한했을 시에는 영양결핍으로 인한 탈모, 소화불량, 변비와 같은 신체적 문제에서부터 무기력증,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다이어트 부작용까지 초래할 위험성이 있다. 또한 다시금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했을 시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을 피할 수 없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www.slimingbody.com)전문가들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여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전문가의 전문적인 식단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에서는 이러한 고민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다이어트 플래너가 개인별 1:! 관리를 해주는 책임감량제를 실시해 굶지 않으면서 요요현상과 같은 다이어트 부작용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노폐물, 독소를 배출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줘 몸매라인을 살림과 동시에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 홈페이지나 무료상담전화(080-510-3030)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