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 999' 최종판 日서 비디오 출시 예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긴 금발머리에 꼬리가 약간 처진 슬픈 눈, 검은 털옷에 털모자를 쓴 수수께끼의 여인. '1970년대말 일본에 '아니메붐' 을 일으켰으며 '국내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일본 만화영화 〈은하철도 999〉의 여주인공 메텔이다.

올 3월 일본에서 비디오로 출시되는 '은하철도 999' 의 최종판 '메텔 레전드' 2편에서 그녀의 정체가 밝혀진다.

벌써 국내 인터넷 사이트.PC통신의 일본애니메이션 동호회 등에는 '메텔 레전드' 의 소개가 활발하다. 스토리와 성우진은 물론이고 오프닝.엔딩곡도 MP3 파일로 들을 수 있다.

엄마 잃은 소년 철이를 늘 뒤에서 도와주는 메텔은 어디에서 왔는지, 심지어는 인간인지 사이보그인지 등이 전혀 알려지지 않아 시청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분분했다.

'메텔 레전드' 에 따르면 같은 작가(마스모토 레이지)가 그린 '천년여왕' 의 천년여왕이 기계인간으로 변하기 전 낳은 쌍둥이 딸 중 하나가 메텔이다. 이들이 사는 혹성이 기계화되기 직전 메텔이 가까스로 탈출해 은하철도 999호를 탄다는 내용이다.

은하철도를 탄 메텔은 차장으로부터 아버지의 유품이 담긴 트렁크를 전달받는데 유품 중 하나가 바로 상복인 검은 털옷. 그 전까지 흰 털옷과 모자를 쓰던 메텔은 그때부터 검은 옷을 입게 된다. 철이와의 만남도 이때부터 시작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