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한류 목격" 유니클로 '신라면 티셔츠'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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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세계적 패스트패션(SPA) 업체 유니클로와 손잡고 신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 ‘신라면 UT’(사진)를 세계 시장에 내놨다. 빨간색 반팔 셔츠에 검은색으로 신라면 로고인 ‘辛(신)라면’을 새겼다.

농심은 지난해 4월 유니클로 측으로부터 “한국 대표 상품으로 일본에서 인지도가 높은 신라면를 의류 제작에 활용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고 1년간 협의를 거쳐 티셔츠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신라면 UT는 일본을 비롯해 미국·중국 등 유니클로가 진출한 세계 13개국 1000여 개 매장에서 지난달부터 판매되고 있다.

국내 매장에서는 지난달 마지막 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전 세계 매장에서 신라면 티셔츠를 발견한 국내외 네티즌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트위터에서도 “런던 유니클로 매장 안에 있는 신라면 티! 이런 것도 한류 맞나요?(@istyle24pinkat)”, “유니클로에서 신라면 티셔츠를 판다. 농심과 콜래보레이션인가”(@nananabucks) 등의 반응이 티셔츠 진열 사진과 함께 올라오고 있다.

 유니클로는 2003년부터 IBM·마이크로소프트·도요타·P&G 등과 티셔츠 협업을 하고 있다. 한국 기업으로는 농심이 처음이다. 신라면 티셔츠는 일본에서 한 벌에 1500엔(2만1000원), 한국에서는 2만4900원에 판매한다.

김영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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