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SUPER BIBLE 2E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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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하기저자:Richard S. Wright, Jr. Michael Sweet출판사:인포북발행일:2001-01-05

이 책은 새로운 버전의 OpenGL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자 하는 Windows 프로그래머를 위한, 이해하기 쉬운 실전 가이드이다. 이 책은 OpenGL을 마스터하고 그래픽스 프로그래밍과 OpenGL 구현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책이다. 숙련된 OpenGL 프로그래머 역시 이 책을 수시로 참조할 수 있는 레퍼런스나 튜토리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차원 객체나 장면을 여러분의 PC상에서 생성하거나, 관측자 혹은 객체를 가상 공간상에서 돌아다니는 것과 같은 복잡한 개념을 실시간 프로그래밍으로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Windows 상에서 빠르게 수행될 수 있는, 실시간 렌더링에 대한 테크닉을 이용하는 방법과, OpenGL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이 제시하고 있는 내용

- 점, 선, 폴리곤을 공간상에 그리는 방법
- 가상 공간 상에서 돌아다니기
- OpenGL로 래스터 그래픽스 이용하기
- 텍스쳐를 이용하여 보다 현실감있게 표현하기
- Windows 상에서 하드웨어 가속 기능 이용하기
- 3D 모델링과 객체 합성
- 곡선 및 곡면 생성하기
- 안개나 블렌딩과 같은 특수 효과 이용하기
- OpenGL 확장(extension)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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