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가 URL을 대신할까?

중앙일보

입력

호주의 한 기업은 www.를 전화번호로 대체시켜 숫자 주소로 온라인 사업을 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는 세계 최초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호주 기업인 나스컴즈(Nascomms)는 숫자로 구성된 온라인 주소로 사업을 하는 세계 최초의 기업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숫자로 구성된 주소에는 보편적인 닷컴 주소 대신 전화번호가 사용된다.

자사의 모든 기술과 관련돼있는 세계적 특허권을 갖고 있는 나스컴즈는 숫자로 구성된 주소를 가지고 이번 주 인터넷에 진출하는데 이미 200명 가량의 소비자들이 확보돼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나스컴즈 총괄 매니저인 시옵핸 둘리는 "우리는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소비자 수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산출된 이익으로 볼 때 미래는 극히 낙관적"이라고 덧붙였다.

전화번호 더 편하다

웹 사용자들이 ISD와 회사 전화번호 앞에 붙어있는 지역 번호에 플러그인하면 그 회사의 웹 페이지가 나온다. 이는 등록된 숫자 주소를 갖고 있어야 가능하다.

둘리는 "전세계의 모든 전화번호부가 인터넷에 올라와 있으며,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전화번호를 갖게 되는 경우는 없다. 터무니없이 길어 입력하기 힘든 URL을 갖고 있는 경우나 찾기 힘든 닷컴 주소들과는 달리, 숫자 주소는 생활을 보다 빠르고 단순하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이것은 웹을 좀더 단순화시키는 방법 가운데 하나다. 숫자 주소는 닷컴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한계를 극복하는 범위에서 작동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숫자 주소를 사용하면 사이버스퀘팅(cyber-squatting, 사이버 무단 거주)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미래의 기술로 통하는 WAP을 사용할 경우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WAP 가동 모바일 폰을 통해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사업체들은 전화번호 다음에 입력되는 확장 번호도 얻을 수 있다. 이 번호를 사용하면 인터넷 사용자를 회사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 이를테면 웹 사업체를 갖고 있는 여행사의 온라인 예약 페이지 같은 곳으로 방문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둘리는 나스컴즈가 숫자 주소의 재판매 업체가 되겠다는 희망을 갖고 ISP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55 호주달러(미화 28.55달러)라는 연 사용료를 내면 나스컴즈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숫자 주소를 얻을 수 있다. 확장 번호에는 27.50 호주 달러(미화 14.27달러)의 사용료를 내야한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