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태블릿 PC로 이장 회의한 울주 언양읍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6면

태블릿 PC로 이장 회의한 울주 언양읍

울산 울주군 언양읍 37개 마을 이장들은 22일 읍사무소에서 태블릿 PC로 회의를 진행했다. 전국 첫 사례다. 언양읍은 이달 초 이장들에게 회의용 태블릿 PC를 1대씩 지급했다. 그동안 이장들은 KT 언양지사에서 사용법을 배웠다. 언양읍은 이장회의 때마다 50쪽짜리 자료를 나눠줬으나 태블릿 PC보급으로 종이를 아끼게 됐다.

부산~순천~제주 2박3일 기차여행 상품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매주 월·화·토·일요일 출발하는 ‘남도·제주 2박3일’ 기차여행 상품을 운영한다. 오전6시40분에 부산역을 출발해 경전선을 타고 순천역으로 가서 레일바이크, 딸기따기 체험을 하면서 하루를 묵은 뒤 제주도로 건너간다. 제주관광을 마친 뒤 에어부산을 이용해 김해공항으로 오는 일정이다. 051-466-8122.

부산 금련산 수련원 동아리 회원 모집

부산시 금련산 청소년수련원은 동아리 회원을 30일까지 모집한다. 동아리는 천문·산악·도예 등 3개로 각 동아리별로 30명씩 모두 90명이다. 모두 수련원 내 시설을 이용한다. 희망하는 청소년은 부모 동의를 받아 홈페이지(youth.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gilee214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11대 부산은행장 성세환

신임 성세환(사진) 부산은행장이 22일 취임했다. 성 은행장은 이날 열린 주주총회에서 제11대 부산은행장으로 승인받았다. 1979년 부산은행 행원으로 들어와 30여년 근무했다. 3년 전부터 경영기획본부장을 맡아 금융지주사 전환 작업을 지휘했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