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텔, 웹센터 대대적 개편

중앙일보

입력

종합 인터넷서비스 업체인 유니텔㈜(대표 강세호)은 PC통신 유니텔의 인터넷 버전인 웹센터(http://www.unitel.co.kr)의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26일 단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텔 웹센터의 개편 의미는 ▲인터넷상의 보다 많은 네티즌을 대상으로 유니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유니텔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으며 ▲웹센터를 중심으로 유니텔의 패밀리 사이트를 하나로 묶어 한번의 이용자 확인만으로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한 ''싱글 사인 온 (Single Sign-On) 서비스가 제공되는 점 등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니텔의 패밀리 사이트는 교육포털 클릭스터디와 대학생 전문사이트 내일샷,어린이 포털 유니키즈, 주부 포털 아이주부닷컴 등이다.

특히 ''싱글 사인 온'' 솔루션은 유니텔이 그동안 다져온 보안/인증 시스템 구축의 노하우가 집약된 ''로그인 인증 서비스''로 회원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유니텔 웹센터는 이외에도 모바일과 보이스 및 영상, ME(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강화를 3대 축으로 유니텔의 다양한 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유니텔은 국내 최대의 동영상 콘텐츠를 갖춘 인터넷 영화관과 보이스 및 모바일 포털서비스, 유니텔 PIMS(개인정보관리체계) 서비스, 개방형 유료 콘텐츠몰인 ''CP몰'' 구축 서비스, 24종의 과금이 가능한 지불시스템 ''유니포켓'', 영상전화 서비스 등을 내달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유니텔의 왕대열 온라인본부장은 "유니웹센터의 개편은 네티즌들이 언제 어디서라도 유니텔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 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오픈될 유니텔의 신개념 인터넷 솔루션들을 통해 유니웹센터를 국내 최대의 멀티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