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리뷰]접는 Foldable Keyboard -2

중앙일보

입력

휴대용 키보드 Foldable Keyboard

Foldable Keyboard 의 제품박스
내부에 포함된 브로셔

Foldable Keyboard 의 내용물은 지극히 간단하여 포장비닐 및 제품박스가 전부이다. 한글메뉴얼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지만 키보드에 한글메뉴얼가 필요할까하고 약간은 의아해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하지만 특이한 형태의 키보드라 초보자들은 당황할 수도 있을것이다. Foldable Keyboard를 처음 본 주위의 pcBee 테크라이터들()의 반응도 정말 대단하였다. 과연 이것이 키보드로서의 제 역할을 해낼지 의문의 제기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필자에게는 Foldable Keyboard 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뽐내는 듯 하였다.

Foldable Keyboard의 정면모습
인쇄기판이 훤히 비쳐보이는 뒷면

Foldable Keyboard 의 모습이다. 오렌지색이 전체적인 제품의 색깔을 나타내고 있는 누드형 키보드이다. 제품뒷면에는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고 그와 동시에 인쇄회로기판이 훤히 보여 시원한 느낌이 들기까지 한다. Foldable Keyboard는 5개의 색깔로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듯한데 pcBee에 입수된 제품은 오렌지색 키보드이다.

다소 독특한 키보드 배열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다른 독특한 배치가 눈에 띈다. 좌측의 Shift 버튼이 그것인데 사용시 불편핟. 그외에 우측상단에 위치한 Sleep, Wake Up, Power 버튼은 모뎀이나 랜으로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아쉬움점으로 남는다. 물론 인터넷을 사용중이 아니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초고속통신망이 대중적인 붐을 타고 있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이 점은 개선되어야 할 듯하다.
좌측의 Shift 버튼이 두 개
중앙의 Space Bar 크기는 작은 편

Led 램프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키보드의 우측측면에는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백남진
자료제공: pcBee (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