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 인포뱅크 무선인터넷 세미나

중앙일보

입력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대표 정규석 www.kidc.net)와 인포뱅크(대표 박태형, 장준호 www.infobank.net)가 주최한 "무선인터넷 비지니스" 세미나가 지난 21일,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KIDC) 입주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약 50여개 KIDC 입주 고객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포뱅크 장 준호 대표의 "21세기 정보서비스 산업과 우리의 미래" 라는 강연으로 국내외 정보산업시장 현황 및 분석, 컨텐츠와 무선인터넷 기술 접목을 통한 마케팅 전략, 무선인터넷 성공전략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인포뱅크는 국내최대인터넷데이터센터인KIDC와 지난 7월13일 무선인터넷서비스부문에서의 업무제휴를 이미 체결하였고, KIDC에 입주한 1000여개 업체에 SMS, WAP등 무선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KIDC에 입주한 고객사가 무선 asp 전문업체인 인포뱅크의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추가적인 업무개발과 장비투자 없이 무선인터넷을 통한 업무가 가능하고, SMS 메시지를 통해 ''이동사무실'' 로의 진입이 가능하다. 인건비 및 운영, 유지비를 절감하여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무선을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한편, 95년부터 금융분야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업계 첫 SMS를 활용한 통합 무선메일서비스를 비롯한 각종 무선인터넷 관련 솔루션 전문업체인 인포뱅크. 현재 증권,금융,일반 대기업은 물론 인터넷 전문포탈 업체에 이르기까지 약 40여개 업체에 무선인터넷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이 회사는 탄탄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보유한 떠오르는 무선인터넷 전문회사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