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중앙일보

입력

어린이

『내 친구 아카시』김수련, 나한기획, 1만8000원

인성을 주제로 한 예술심리동화. 큰 산불로 폐허가 된 마을에 아카시아 나무를 심으며 일어나는 주인공 어린이의 이야기를 담았다. 가시가 많고 약한 묘목에서 튼튼한 나무로 성장하는 아카시아 나무를 통해 눈에 보이는 성공과 업적만이 중시되는 현대사회의 편견을 다뤘다.

과도한 경쟁적인 삶 속에서 아이들의 보이지 않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말한다. 어린이가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따뜻한 그림과 부드러운 문체를 사용했다.

『행복통신 이슬라마바드』윤정, 한솔수북, 1만1000원

다문화를 주제로 한 어린이 그림책. 다문화 집안 어린이와 주위 친구들이 서로 ‘다름’을 받아 들이고 이해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다문화 집안의 아이들이 집과 학교에서 겪는 갈등과 그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을 흥미롭게 담았다. 아직까지 우리한테 잘 알려지지 않은 파키스탄 역사와 문화, 언어와 생활 모습을 정보글과 사진으로 보여 줌으로써 파키스탄을 가깝게 느끼도록 해 준다. 파키스탄 사람들의 일상도 사진으로 생생하게 보여 준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엄마표 독서기차』강승임, 리더스하우스, 1만5000원

입학사정관전형을 대비하기 위해 독서 지도를 시도하려는 엄마들과 선생님을 위한 지침서.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목표에 맞는 독서 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국어와 관련한 문학 중심의 독서에서 벗어나 수학·사회·과학까지 포함하는 교과 독서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각 교과별로 연계 도서를 선정해 유의할 점과 독후활동법을 자세하게 정리했다. 4단계로 나눠 단계별 독서지도방법과 함께 수준에 맞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수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