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지구를 위한 연말 나눔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네이버와 서울스퀘어 미디어센터가 ‘지구를 위한 연말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일본 대지진, 동유럽 전역의 폭염 등 전세계에서 벌어진 재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내년 1월 15일까지 홈페이지(earth.naver.com)에서 재해 긴급구호 및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단체 등에 기부할 수 있다. 서울역 맞은편 미디어캔버스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 문용호·백진욱의 환경 관련 작품과 실시간 기부 현황 영상을 상영한다. 02-6456-0188.

◆소설가이자 국문학자인 백사(白史) 전광용(1919∼88)의 작품을 망라한 『전광용문학전집』(전6권, 태학사)이 나왔다. 1~3권에는 ‘흑산도’ ‘꺼삐딴리’ 등 백사의 소설이, 4~5권에는 단행본으로 발간된 적 있는 ‘한국현대문학논고’와 ‘신소설연구’가 각각 수록됐다. 6권에는 백사의 수필 등이 담겼다.

◆홍익대 현대미술관(약칭 HOMA, 관장 유재길)이 ‘HOMA Curator Project’라는 제목의 전시와 아트페어를 연다.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시 기획자를 초대, 공모하는 형식의 미술제다. 김성희·김준기·박규형·윤진섭 등 전문기획자 11명이 참여한 1부 전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진 기획자 7팀이 꾸민 2부 전시로 구성된다. 전시 작품은 모두 판매한다. 30일까지. 02-320-327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