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닉스, 리눅스 x86용 TTS SW개발키트 시판

중앙일보

입력

무선과 이동기기, 차량 텔레매틱스, 인터넷 및 전화시스템들에 사용되는 인간-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솔루션 분야의 주요제공자인 포닉스사(OTC BB: FONX)는 리눅스 x86용 FAAST(Fonix Accelerated Application Solution Technology) TTS(Text-to-Speech)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의 판매를 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포닉스 FAAST TTS 리눅스 x86 SDK 판매는 리눅스 플랫폼에 대한 음성방식 애플리케이션의 표준설정을 포닉스 기술이 주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음성을 고속 공개소스 운영체계에 신속히 통합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주공략 대상으로 한 이 신제품은 최고 품질의 무제한적 단어 TTS와 특화 주문형 단어 TTS의 중단현상 없는 통합을 가능케 한다.

현재 고객들과 베타실험 파트너들은 통합메시징 서비스, e-메일 리더, HTML 웹리더, 영어교육용 소프트웨어, 자동 수행원, 주가서비스 시스템, 웹기반 대학교육과정, 단문 메시지 서비스, 음성포털, 양방향 자동응답시스템, 기타 애플리케이션 등에 포닉스 TTS를 이용하고 있다.

메시지넷 시스템스(MessageNet Systems)의 제리 게이스 소프트웨어개발담당 부사장은 "리눅스용 포닉스 FAAST TTS가 없다면 우리의 사일런트 메신저(Silent Messenger) 제품은 2대의 개인용 컴퓨터(PC)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 신제품은 실질적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추가비용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리눅스 x86용 포닉스 FAAST TTS SDK는 고객들이 자신들의 제품에 간단한 방법으로 문자음성변환(TTS)을 채택할 수 있는 고도의 TTS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머 인터페이스(API)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더욱이 SDK가 RPM(Red Hat Package Manager) 파일을 이용하고 있어 간단하고 신속한 구축이 가능하고, 프로그래머들이 거의 즉시 개발에 착수할 수도 있다. 포닉스 FAAST API는 또한 C++와 자바 프로그램 언어를 지
원한다.

포닉스의 토머스 머독 회장겸 최고경영자는 "포닉스는 증가일로에 있는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그들의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자연음 TTS를 이용해 시장 점유율을 급속히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다기능 TTS 개발시스템을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다중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가 지원하는 플랫폼 제품군에 리눅스
를 채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