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마케팅', 특수 비상!

중앙일보

입력

닷컴기업들이 휴가철을 맞이하여 본격적으로 ''휴가마케팅''에 돌입했다.

여행전문 검색에이전트로 잘 알려진 ‘트래블하우닷컴’(http://www.travelhow.com)은 휴가를 가고자 하는 곳의 환경, 물가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89개 여행사의 1만 여개 여행상품을 비교,소개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이달 31일까지 여행경험에 대한 글짓기에 응모하는 사람 중 6명을 추첨, 하와이 4박5일 여행권을 주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한 워킹 우먼을 대상으로 한 사이트 여우닷컴(http://www.yeowoo.com)을 운영하고 있는 ㈜이링크(대표 김미희)는 세계일주 여행권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오는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1시 사이에 ''서울하늘에 번개가 치면'' 각 사이트별로 신규회원 25명씩 총 50명을 추첨, 50명 전원에게 200만원 상당의 세계일주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일종의 날씨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벌이고 있는 셈.

한편, 인터넷미디어 포탈 사이트인 한국클릭투아시아(http://korea.click2asia.com)는 ''인터넷 복권 한 장으로 여름 휴가 준비 끝''이라는 타이틀로 황금 돼지 즉석복권 이벤트라는 여름휴가 이벤트를 7월 한달내내 펼칠 예정이다. 하루 한 장씩 즉석 복권을 지급하고, 당첨 즉시 휴가비 1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그리고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http://www.lotte.com)에서는 오는 8월15일까지 디즈니랜드 여행권 경품행사를 벌인다. 행사기간중 신규 가입회원 또는 기존회원중 롯데닷컴에서 음악CD 디즈니 러브 히츠 2집을 구입한 고객은 이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1등(1명)은 왕복항공권, 월트디즈 리조트호텔 숙박권을 받을 수 있고, 디즈니랜드를 5일간 자유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업체가 "크리스마스에 눈에 내리면 돈 드립니다" 라고 해서 몇년전 유행시켰던 날씨마케팅이 이제는 닷컴기업들도 따라하는 인기마케팅으로 등장했다. 이번 여름 휴가를 좀더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바로 여기에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