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업들이 최근 주가폭락과 거품론, 위기론 등으로 차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 가운데도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따뜻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고 있어 화제다.
인터넷 비즈니스 컨설팅기업인 후이즈(http://www.whois.co.kr) 전직원 70여명은 21일 한국어린이보호재단에서 선정하는 ''어린이 수호천사단''에 가입, 국내 어린이들이 몸과 마음에 병이 없이 맑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각종 활동에 앞장설 것을 결의할 예정이다.
프로게임리그 전문업체인 프로게이머코리아오픈(대표 임영주)도 최근 대회수익금중 2천만원을 담도폐쇄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 수술비로 지원하고 나섰다. 또 다국적 전자상거래 업체인 이웹21(http://www.eweb21.com/korean/)(대표 오세형)도 온라인상에서 `어린이에게 미래의 날개를''란 캠페인을 통해 모든 3천600만원을 백혈병 어린이 8명의 수술비로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동아TV는 `시선집중 인터넷투데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불우가정돕기 자선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매달 한국어린이보호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후이즈 이청종 사장은 "인터넷이 돈벌이나 졸부로 만드는 수단이 아니라 보다 평등한 사회를 이루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 운동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